재택부업 데이터라벨링으로 돈이 들어오는 사이트 best4

재택부업 데이터라벨링으로 돈이 들어오는 사이트 best4

재택부업 데이터라벨링.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거나, 출퇴근 시간, 혹은 여가시간에 짬짬히 부가수입을 올리고 싶은 분들이 많이 찾고 있는 온라인부업 중에 하나입니다. 최근 인공지능산업이 활성화되면서 데이터라벨링의 관심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아요. 지금까지 6개의 포스팅을 통해서 데이터 라벨링이 개념과 전망, 데이터라벨러가 되는 방법 등 다양한 주제로 데이터 라벨링에 관해 알아보았는데요. 결국 최종 목적지는 데이터라벨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겠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로 재택부업 데이터라벨링으로 돈이 들어오는 사이트 4곳을 알아보겠습니다.

데이터라벨링사이트BEST4 썸네일

해외사이트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데이터라벨링을 통해 부업을 할 수 있는 사이트는 생각보다 많고, 앞으로 점점 더 많아질 것 같아요. 그런데 이 많은 사이트들이 모두 다 활발하게 프로젝트가 제공되고 있느냐? 하는 문제가 있어요. 실제로 10곳 이상의 데이터 라벨링 사이트에 가입하고, 기초 교육을 이수해 보았습니다. 그 결과, 대부분은 ‘프로젝트 미정’ 혹은 ‘프로젝트 준비중’이라는 화면을 마주할 수 밖에 없어 실망스러웠습니다. 그래서 1년 이상 지켜본 후 꾸준히 데이터라벨링 프로젝트가 업데이트되면서, 데이터라벨러 교육 등 규모가 커지고 있는 사이트 4곳만 추려 보았어요. 지금부터 함께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재택부업 데이터라벨링 추천 사이트 best4

1. 크라우드웍스(https://www.crowdworks.kr)

크라우드웍스의 가능한 프로젝트 대시보드

크라우드웍스(https://www.crowdworks.kr)는 현재 국내에서 가장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데이터라벨링 사이트라고 생각됩니다. 크라우드웍스는 일본에서 시작된 웹 플랫폼으로, 데이터 라벨링을 비롯하여 웹 디자인, 번역, 문서작성, 소프트웨어 개발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크라우드웍스에서는 실제로 다양한 프로젝트가 등록되고, 각 프로젝트에 필요한 인력을 구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데이터 라벨러는 자신의 관심 분야에 맞는 프로젝트를 선택하여 참여하고, 자유롭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완료하고, 검수에 통과회면 해당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최근에 들어 크라우드웍스는 프로젝트 의뢰기업과 작업자를 매칭하거나 기업체로 파견대행까지 하고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시도로 인해 실제로 데이터라벨러로서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프로젝트에 참여하기까지 과정이 짧지 않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크라우드웍스 내에서의 다양한 교육이수와 활동참여 등을 통해 뱃지를 획득해야 참여기회가 생깁니다. 또한 참여기회가 있다고 해서 무조건 작업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각 프로젝트에 참여할 시에는 테스트를 거쳐 통과된 후에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가장 큰 고비는 이 테스트가 쉽게 통과하기 어렵다는 것이죠. 대부분의 프로젝트는 테스트 만점자만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2. AIMMO(에이모)(https://labelers.aimmo.ai)

AIMMO 사이트에서 진행중인 프로젝트

AIMMO(에이모)(https://labelers.aimmo.ai)

역시 데이터 라벨링 플랫폼의 웹 앱입니다. 에이모는 이미지라벨링, 객체 검출, 분할 등 다양한 데이터 라벨링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꾸준히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에이모는 대부분 보상이 없거나 아주 작은 프로젝트로 기본 작업자를 모집한 뒤에 본격적인 보상이 주어지는 2차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많은 편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 수익화시키기 위해서는 무보수의 1차 프로젝트에 통과해야 된다는 의미겠죠?! 그렇지만 꾸준히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는 점에 있어서 주시하고 있을 만합니다.

3. 레이블러(https://deepnatural.ai)

레이블러에서 진행중인 프로젝트 이미지

레이블러(https://deepnatural.ai)는 다른 데이터 라벨링 플랫폼에 비해 작업 난이도가 쉬운 편입니다. 따라서 데이터 라벨링에 대한 기초 지식만 있다면 쉽게 도전해볼 만한 프로젝트가 많습니다. 그러나 작업가이드 라인이 다른 플랫폼에 비해 단순한 편이라 작업의 정확도에 모호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이유때문에 자주 작업을 하는 곳은 아닙니다. 그러나 레이블러 역시 꾸준히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는 점에서 유의미하다고 생각합니다.

4. AI-studio(https://www.ai-studio.co.kr)

ai-studio의 토튜리얼 화면

AI-studio(https://www.ai-studio.co.kr)는 최근에 관심있게 보고 있는 곳입니다. AI-studio 역시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라벨링작업에 참여하기 전 몇 가지 토튜리얼을 이수해야 합니다. 그러나 20분 정도의 시간만 투자하면 이수할 수 있으니 부담스럽지는 않습니다. 이 토튜리얼을 이수하고 나면 레벨이 0에서 1로 올라갑니다. Lv.1부터 OPEN TASK에 참여할 수 가 있습니다. 현재는 TASK가 진행되고 있지 않지만, 검색 후 얼마전까지만 해도 TASK가 진행되었던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OPEN TASK에 참여하여 통과될 수록 레벨이 높아집니다. 레벨이 높아지면 PRIVATE TASK에 참여할 수 있게 되는 구조입니다. PRIVATE TASK가 페이가 높은 것은 당연한 사실이겠죠?

지금까지 재택부업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데이터 라벨링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작업방식이나 프로젝트 내용이 자신에게 맞는 곳을 잘 선정하여 꾸준히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최근에는 데이터 라벨러를 모집하는 기업체가 점점 많아 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재택 부업이 아닌, 본업으로 구직사이트를 통해 취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데이터 라벨링은 21세기형 인형눈알붙이기라는 표현이 있듯이 부지런히 프로젝트를 찾아보고 참여해야 원하는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언어영역이나 사용가능한 프로그램이 많거나, 관련 자격증이 있다면 참여기회는 더 많아질 수 있답니다. 각자에 맡는 방식을 통해 수익창출의 기회를 잡아보길 바랍니다.

이전 포스팅보기

데이터 라벨링 검수자: 효과적인 품질 관리를 위한 필수 요소+1

 

Leave a Comment